2015년 10월 27일 화요일

유아 수학교육의 정의와 중요성을 기술하고, 지도방향과 최근의 수학교육 경향을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교육의 정의와 중요성을 기술하고, 지도방향과 최근의 수학교육 경향을 조사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아동수학지도)
[아동수학지도]유아 수학교육의 정의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글자 크기 : 10 pt , 줄간격 130% 입니다^^

주제에 충실하게 작성되었으며, 유아 수학교육의 정의와 중요성 및 목표를 기술하고, 누리과정에서 수학적 탐구하기 내용범주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유아 수학교육의 경향 및 교사의 역할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 유아 수학교육이란
1) 정의
2) 중요성

2.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목적 및 목표
1) 유아 수학교육의 목적
2) 미국 NCTM(1988)의 수학교육의 목적
3) 유아 수학교육의 목표

3. 누리과정에서 수학적 탐구하기
1) 수학적 탐구하기
2) 수학적 탐구하기의 내용
3) 연령별 세부내용

4. 최근 유아 수학교육의 경향(9가지)

5. 유아 수학지도를 위한 교사의 역할(지도방향)
1) 수개념
2) 분류, 서열, 패턴
3) 공간과 도형
4) 측정
5) 통계와 확률

6. 참고자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