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6일 화요일

특정제품 타깃선정-광동옥수수수염차

특정제품 타깃선정-광동옥수수수염차
특정제품 타깃선정-광동옥수수수염차.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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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1.광고선정 이유
2. 제품발매배경
.광동 옥수수수염차 탄생배경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MK 전개 방향
-해외사례분석
가. 옥수수수염차의 관심과 효능
나. 웰빙붐의 흐름
3.광고의 분석
-신소재의 신상품으로 시장에 도전한다
- 새로운 도전
- 타깃층 분석
- 타깃의 선정요인
- 타깃층의 life syle
‣광고copy의 성공
- v라인의 컵셉의 성공
-빅모델의 섭외
‣광고의 마케팅
-황진이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광고컨셉
4.성공요인
5.소비자 반응




1.광고선정 이유
- 1년여 만에 1억병 돌파한 ‘국민음료’
- 전통한방 소재 ‘건강+맛’ 욕구 충족
- 가정까지 침투 차 음료 시장 37% 점유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른 경쟁 차 음료들이 다이어트, ‘S라인’, ‘0kcal’ 등 체중조절에 마케팅 포커스를 맞춘 것과 달리 붓기 완화를 핵심 컨셉트로 잡은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v라인이라는 컨셉으로 광고화하여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을 극대화 시켰다.
옥수수수염차는 소비자,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이 음료를 마시면 날씬해지고 예뻐진다’라는 광고카피로, 아무리 비싸도 나름대로의 효과를 기대하면서 너도나도 사마시게 하는 일종의 모방심리를 이용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옥수수수염차’는 삼성경제연구소가 뽑은 2007년 10대 히트상품에도 뽑혀 음료시장 최고의 히트상품일 뿐만 아니라 한국을 뒤흔든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두 ‘비음료업체’의 음료시장 성공이 유사업체들의 차 음료시장 진출을 이끌어 전체적으로 시장파이를 키우는데 한 몫 했다는 평가다
1.광고선정 이유
2. 제품발매배경
.광동 옥수수수염차 탄생배경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MK 전개 방향
-해외사례분석
가. 옥수수수염차의 관심과 효능
나. 웰빙붐의 흐름
3.광고의 분석
-신소재의 신상품으로 시장에 도전한다
- 새로운 도전
- 타깃층 분석
- 타깃의 선정요인
- 타깃층의 life syle
‣광고copy의 성공
- v라인의 컵셉의 성공
-빅모델의 섭외
‣광고의 마케팅
-황진이 마케팅
-바이럴마케팅
-광고컨셉
4.성공요인
5.소비자 반응




1.광고선정 이유
- 1년여 만에 1억병 돌파한 ‘국민음료’
- 전통한방 소재 ‘건강+맛’ 욕구 충족
- 가정까지 침투 차 음료 시장 37% 점유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른 경쟁 차 음료들이 다이어트, ‘S라인’, ‘0kcal’ 등 체중조절에 마케팅 포커스를 맞춘 것과 달리 붓기 완화를 핵심 컨셉트로 잡은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v라인이라는 컨셉으로 광고화하여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을 극대화 시켰다.
옥수수수염차는 소비자, 특히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젊은 여성들에게 ‘이 음료를 마시면 날씬해지고 예뻐진다’라는 광고카피로, 아무리 비싸도 나름대로의 효과를 기대하면서 너도나도 사마시게 하는 일종의 모방심리를 이용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옥수수수염차’는 삼성경제연구소가 뽑은 2007년 10대 히트상품에도 뽑혀 음료시장 최고의 히트상품일 뿐만 아니라 한국을 뒤흔든 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두 ‘비음료업체’의 음료시장 성공이 유사업체들의 차 음료시장 진출을 이끌어 전체적으로 시장파이를 키우는데 한 몫 했다는 평가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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