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0월 13일 화요일

[아동과학지도]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 대해 알고,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단계를 적고 이유를 쓰시오

[아동과학지도]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 대해 알고,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단계를 적고 이유를 쓰시오
[아동과학지도]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과학지도]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 대해 알고,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단계를 적고 이유를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지도의 교수단계

1) 순환학습모형
(1) 탐색 단계
(2) 개념도입 단계
(3) 개념적용 단계

2) 발견학습모형
(1) 1단계 자료 탐색 및 문제 파악
(2) 2단계 자료 제시 및 관찰 탐색
(3) 3단계 자료 추가 제시 및 관찰 탐색
(4) 4단계 규칙성 발견 및 개념 정리
(5) 5단계 적용 및 응용

3) 탐구학습모형
(1) 탐색 및 문제파악 단계
(2) 가설설정 단계
(3) 실험설계 단계
(4) 실험 단계
(5) 가설검증 단계
(6) 적용 단계

2.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단계와 이유 - 탐색 단계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유아 과학 활동은 유아가 직접 참여하여 계획하고, 조직하고,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활동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과학 활동 시 교육 접근 방법은 다양하다. 그러므로 활동 특성에 따라 접근 방법을 적절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유아교육 현장에서 과학은 교사들이 접근하기에 가장 어려움을 느끼는 과목으로 여기고 있다. 이는 유아교육 현장의 미흡한 환경 여건, 교사 자신이 과학적 지식이나 과학 교수방법론에 대한 이해 부족과 이에 따른 자신감의 부족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교사가 지닌 과학에 대한 소극적이고 부정적인 태도가 원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학지도의 교수단계에 대해 알고,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단계를 적고 이유를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