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8일 금요일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방통대 레포트.

2학기 중간과제물. 방송통신대학교 레포트 자료.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글과 생각




내가 과거로 시간여행을 한다면 언제, 어느 곳으로 가겠는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 대한민국을 널리 알렸던 과거

내가 가장 시간여행을 가보고자 하는 곳은 바로 1960년대이다. 분명 누군가는 가장 힘든 시기로 왜 굳이 시간여행을 하냐고 묻는다면 할 말은 있다. 바로 지금의 대한민국을 알린 시기이자 대한민국이 시작된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이다. 국민들에게 있어서는 조금 힘든 보릿고개나, 많은 건설현장에 있는 시간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의 대한민국으로 만든 그 기초가 된 시간이며, 가장 내가 존경하는 사람들의 시간이라는 것이 그 이유다. 나의 아버지가 살던 시간. 할아버지가 노력한 시간 이 시간이 나에게 어떤 방향을 제시하거나, 이미 지금에 살고 있는 시간을 변화시킬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그 시간에 살던 분들에게 있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그리고 그 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다는 것을 직접 느끼고 싶어서가 가장 큰 이유이다.
나의 아버지는 그 누구보다 강하고, 그 누구보다 모범적이며 도덕적이었다. 그리고 강했다. 이 모든 것이 과거 어려운 시기에 많은 고생을 하면서 사회에서 배운 것이라고 말씀하시곤 했다. 찢어지게 가난하다는 단어가 어울릴 만큼 집안 형편은 최악이셨고, 7형제 중 2째로서 가족에 대한 임무 또한 막중하셨다고 한다. 모든 고모들과 작은 아버지, 삼촌들을 손수 키우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어렸을 때부터 오랜 시간동안 고생하셨다. 성인이 되고 사회생활을 하던 중 베트남전 파병을 가셨고, 이 이야기는 어렸을 때 자주 듣던 이야기였다. 하지만 아버지와 같은 분들 한 명, 한 명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었다는 것을 깨닫고는 늘 이 분들에게 감사하고 존경을 담아 왔다.
아직 사회의 일부에서는 꽉 막힌, 보수적인, 융통성이 없는 5060세대라는 부족한 인식이 가져온 말들을 흔히 사용하고 있다. 나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을 표현하는 것에 대한 반감은 있지 않다. 하지만 그들이 살아온 환경을 이해하고, 그들이 행한 희생을 조금이라도 이해하면서 주장을 펼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여기고 있다. 과거의 시간으로 가 대한민국의 시작을 눈으로 보고, 더 깊은 존경심과 우리나라에 대한 더 나은 애국심을 바탕으로 사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