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는 무엇인지 써보시오 |
[아동수학지도]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hwp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설명 : [아동수학지도]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는 무엇인지 써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프뢰벨의 은물 2.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뢰벨의 은물 2.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프뢰벨 유치원의 교육과정 구성은 3세부터 6세까지의 유아들이 형태, 숫자, 척도 등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고안된 10가지의 모형들로 이루어진 ‘은물’과 근육기술 활동들로 구성된 ‘작업’을 통한 활동, ‘은물’을 함께 활용 하도록 노래와 게임을 조직해 놓은 ‘어머니와 아기의 노래’, 그리고 식물과 동물을 보살피고 관찰하여 서로 토론하도록 구성된 ‘자연학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은물과 작업은 프뢰벨이 유아의 활동충동, 탐구충동, 형성충동을 이끌기 위해 고안한 교구이며 이미 창조 충동이 내부에 감춰져 있는 어린 유아에게 있어서는 그 교구나 작업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다시 창조 의욕이 왕성하게 되는 것, 거기에서 무엇인가를 만들어 내는 것이지 않으면 안된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는 무엇인지 서술해 보겠다.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6년 4월 7일 목요일
[아동수학지도] 프뢰벨의 은물의 수학교육적 가치는 무엇인지 써보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