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3일 일요일

유시민 인물 단상 분석 비평

유시민 인물 단상 분석 비평
유시민 인물 분석.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유시민이라는 한 인물에 대한 개인적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오타가 없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글, 장평 100%, 크기 12 pt, 자간 0%)
내가 언제부터 유시민 지지자였는지 생각나지 않는다. 다만, 유시민에 대한 첫 기억은 MBC방송의 백분토론 사회자의 모습이다. 당시 방송을 보고 처음 들었던 인상은 똑똑하면서도 깔끔하게 진행한다는 것이다. 그 외에 특별히 기억나는 것은 없었다. 한참 후에야 언젠가 읽었던 “거꾸로 읽는 세계사”의 작가와 이름이 비슷한 느낌이 들어 다시 그 책을 찾아본 후에야, 서로 동일 인물임을 알고 놀랬었다. 당연히 그에 대한 호감도 커졌다.

이후 다시 잊고 지내다가 2002년 대선을 앞두고 개혁당을 창당하고 민주당의 대선 후보였던 노무현의 대통령 선거를 지원했을 때 다시 그를 보게 되었다. 당시 정몽준과의 후보 단일화를 위해 후단협이라는 당내 단체를 만들어 민주적 절차를 거쳐 선출된 자당 후보를 흔들던 사람들에 반감을 나도 가지고 있었는데, 유시민이 이의 부당함을 외치며 나선 모습은 내게 신선하게 다가왔다. 바리케이트를 치는 심정으로 정치에 뛰어들었다는 그 말에 그의 결기가 느껴졌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