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7일 목요일

사례관리의 개념과 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하여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에 의하여 사정계획을 수립하시오

사례관리의 개념과 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하여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에 의하여 사정계획을 수립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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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사례관리의 개념과 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하여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에 의하여 사정계획을 수립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관리의 개념

2.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

3. 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하여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에 의하여 사정계획을 수립
1) 사례관리대상자의 인적사항
2) 사례관리대상자의 문제
(1) 경제적 상태
(2) 건강 상태
(3) 사회적 환경
(4) 정서적 상태
3) 사례관리대상자의 사정
(1) 경제적 문제
(2) 건강상의 문제
(3) 정서적 문제
(4) 심리․사회적 문제
4) 사례관리대상자의 사정계획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사례관리 실천을 복합적 원인으로 요보호 상태에 있는 클라이언트에게 유효하고, 다양한 지역사회자원을 연결시켜 관리하는 원조대책으로 복지, 의료, 보건 간의 독립된 체계를 없애며 될 수 있으면 재가복지 봉사를 계속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사례관리를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자원 모두가 관련되며, 사례관리자는 케이스의 조정을 통해 자원을 연결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례관리의 개념과 사례관리대상자를 선정하여 사례관리의 실천과정에서 사정영역에 의하여 사정계획을 수립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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