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6일 화요일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네가지 교수-학습방법을 정리하고 과정적 교수법에 기초한 수업과정 및 교사의 역할을 자신만의 수업사례를 만들어 작성하세요.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네가지 교수-학습방법을 정리하고 과정적 교수법에 기초한 수업과정 및 교사의 역할을 자신만의 수업사례를 만들어 작성하세요.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네가지 교수-학습.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4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네 가지 교수-학습방법
1) 전달식 교수방법
2) 발견식 교수방법
3) 과정적 교수방법
4) 상호작용적 교수방법
2. 과정적 교수법에 기초한 자신만의 수업사례
1) 수업과정
2)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네 가지 교수-학습방법
1) 전달식 교수방법
전달식 교수방법은 교사가 지식의 소유자인 동시에 제공자로서 아동의 학습에 핵심역할을 하는 방법으로, 교사가 학습의 내용과 방향 등 가르칠 것이 무엇인가를 결정한 후 그 내용을 시범적으로 설명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즉 객관적인 과학적 지식이나 사실에 대한 설명을 교사에게 듣고 아동이 수용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이 교수법에서는 과학을 유아에게 전달해야 할 지식의 총체로 보며 학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네 가지 교수-학습방법
1) 전달식 교수방법
2) 발견식 교수방법
3) 과정적 교수방법
4) 상호작용적 교수방법
2. 과정적 교수법에 기초한 자신만의 수업사례
1) 수업과정
2)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교사의 역할
교사는 위 수업사례에서 유아들이 스스로 과학적으로 씨앗을 탐구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하는 태도를 갖고 씨앗이 어떤 상황에서 싹이 나는지 현상을 이해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또한 적극적으로 예측, 관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