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일 화요일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과학지도]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

2.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 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
1) 관찰 평가
2) 수행평가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

3.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장단점
1)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2)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장점
3) 포트폴리오 평가를 실시 후 단점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유아의 발달을 위한 목표가 있어야 하며, 목표에 따른 교수내용을 수행해야 하고 이에 대한 평가과정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한다. 평가란 궁극적으로 유아들이 무엇을 이해하는가를 찾아내는 일이다. 유아교육과정의 운영에서 평가는 교육의 목적과 교육 내용, 교수-학습과정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피드백 기체로서 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즉, 평가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주제나 개념을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없게 되므로 평가는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사항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