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일 화요일

[아동수학지도]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 이론의 학자와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이 어떤 교사가 될 것인지 서술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 이론의 학자와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이 어떤 교사가 될 것인지 서술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아동수학지도]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 이론의 학자와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이 어떤 교사가 될 것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 이론의 학자와 이론 -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1) 비고츠키(Vygotsky)
2)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이론

2. 자신이 어떤 교사가 될 것인지 서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문화적 구성주의는 수학교육에서 최근에 활발히 논의 되고 있는 구성주의라는 큰 흐름가운데 하나의 지류를 형성하고 있는 수학교육 철학이다. 구성주의는 지식의 본질을 주체의 구성이라는 관점에서 설명하는 구성주의 인식론으로부터 학습자의 지식 구성에 초점을 둔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모색하려는 수학교육의 사조이다. 구성주의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 할 수 있는데 하나는 Piaget의 ‘인지발달 이론’ 이며,
.
.
Ⅱ. 본론

1. 선호하는 아동수학지도 이론의 학자와 이론 -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1) 비고츠키(Vygotsky)
Vygotsky의 저작들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세계관이나 인식론적 가정들이 동시대에 활동했던 Piaget와 같은 인지발달론자들의 생각과는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다. Piaget의 이론이 개인주의적이며 유기체적이고 생물학적인데 비해 Vygotsky의 이론은 사회․문화적인 요소들이 상당부분 포함되어 있다. 그러한 이유는 Vygotsky가 마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