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5일 금요일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과 반대의견 분석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과 반대의견 분석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과 반대의.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수학학습에서 계산기의 기능, 제2차 수학교육 종합 계획 주요 내용, 수업시간 계산기 사용의 해외 사례,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과 반대의견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1. 수학학습에서 계산기의 기능

1) 탐구의 기능
계산기 자체가 학생들의 탐구의 대상이 될 수 있다. 계산기에서 계산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알아보면서 수학적 사고력과 계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상수기능, 기능키와 계산키, 소수점과 콤마, 연산에 대한 통찰 등을 학습할 수도 있다.
1. 수학학습에서 계산기의 기능
1) 탐구의 기능
2) 교수적 기능
3) 계산 보조의 기능

2. 제2차 수학교육 종합 계획 주요 내용
1) 추진 배경
2) 제2차 수학교육 종합 계획의 기본 방향
3) 공학적 도구 활용 지원
4) 추진일정

3. 수업시간 계산기 사용의 해외 사례
1) 미국
2) 영국

4.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과 반대의견
1)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찬성의견
2) 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의 반대의견

【 참고자료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