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2일 화요일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본인이 1가지 택하여 평가실시 후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어떤 점에서 과정중심의 평가라고 할 수 있는지 설명하고 본인이 1가지 택하여 평가실시 후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유아과학교육의 평가방법인 관찰, 수행.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과정중심 평가인 이유
1) 관찰
2) 수행평가
3) 포트폴리오
2. 수행 평가실시 후 장단점 분석
1) 수행 평가 실시의 예
2) 장단점 분석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과정중심 평가인 이유
1) 관찰
관찰법은 학습과정에 실제적으로 나타나는 영유아의 과학적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다. 관찰법은 정보를 수집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나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기록하는 일화기록과 비형식적 노트, 일지, 비디오, 사진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관찰법이 과정중심 평가인 이유는 영유아의 다양한 상호작용의 유형을 파악하여 다음과 같은 것들을 기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째, 사용되고 있는 기능,
Ⅰ 서론
Ⅱ 본론
1. 관찰, 수행평가, 포트폴리오 평가가 과정중심 평가인 이유
1) 관찰
2) 수행평가
3) 포트폴리오
2. 수행 평가실시 후 장단점 분석
1) 수행 평가 실시의 예
2) 장단점 분석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수행 평가실시 후 장단점 분석
1) 수행 평가 실시의 예
ㆍ성명
000
ㆍ생년월일
2010년 1월 1일
ㆍ과학 과정기술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