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lg전자, 엘지전자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 LG전자 STP 4P SWOT분석, 엘지전자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엘지전자 VS 삼성전자 레폿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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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의 강자 LG
목차
LCD & PDP
LG의 마케팅믹스(4P)
사업현황
LG vs 삼성
해외 시장 진출기
시장현황
SWOT분석
향후 시장 전망
LG의 전략
서론
본론
결론
회사소개
디스플레이 시장의 발전
서 론
회사소개
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보 통신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미래의 얼굴
심벌마크는 LG CIP(Corporate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한다.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 은 기본적으로 “L”, “G”자를 둥근 원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하여,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를 나타내고 있다. 또한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 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 의지를 재 부각시키고 있다
LG전자 연혁
1958 금성사 창업
1966 국내최초 흑백TV 생산 개시
1977 컬러TV 생산 개시
1978 업계최초 수출 1억달러 돌파
1980 독일에 첫 유럽판매법인 설립
1982 미국 헌츠빌에 컬러TV 공장 설립
1984 매출 1조원 돌파
1993 중국 후이저우에 LGEHZ 설립으로 중국진출 본격 전개
1995 금성사에 LG전자로 사명 변경, 미국 제니스사 인수
1997 40인치 PDP TV 독자개발
1998 세계 최초 60인치 PDP TV 개발
1999 LG전자-필립스, LCD사업 합작회사 출범
2001 세계 최초 60인치 PDP 시판
2002 세계 최초 52인치 LCD 개발
2003 세계 최초 76인치 PDP 개발
2004 차세대 DTV 전송기술 EVSB, 미국 ATSC 표준 규격 채택
5세대 디지털 TV수신칩 개발
세계 최대 일체형 55인치 LCD TV출시
세계 최대 71인치 PDPTV 최초 상용화
2005 세계 최초 슈퍼슬림 TV출시
세계 최대 102인치 PDP TV 개발
2006 세계 최초100인치 LCD 개발
조직문화
- NO없는 도전
- 나 아닌 우리
- FUN TO WORK
비전
성장전략
핵심역량
- PRODUCT LEADERSHIP
- MARKET LEADERSHIP
- PEOPLE LEADERSHIP
- FAST INNOVATION
- FAST GROWTH
-GLOBAL TOP3 BY 2010
LG의 WAY IS GCGP
사업 소개
디지털 미디어 사업본부는 LG전자의 디지털 미디어 기술을 바탕으로 AV, DS, PC사업부 간의 시너지를 통해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 개발 및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PDA, MP3 등 모바일 제품과 슈퍼멀티 드라이브, 슈퍼멀티 DVD 레코더 콤비 등 복합형 제품을 통해 멀티 미디어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기술과 원천기술을 확보한 PDP TV, LCD TV, LCD Monitor, Projection TV, PDP TV의 핵심 기술인 PDP 모듈과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 받는 OLED 모듈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플래시 메모리 카드, USB 드라이브, DVD-R등 Optical Media와 세계 최초 디스플레이 소재 핵심 Material자체 개발 및 양산을 통해 글로벌 디지털 리더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MC사업본부는 LG전자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을 공유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얻고 있으며 게임, 디지털카메라, MP3, TV, PDA, GPS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이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맞아 앞선 모바일 네트워크 세상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중심으로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각 국가별 문화적 특성과 생활 양식을 고려한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 대형 유통점에서 고급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아 집안의 가전 기기들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홈넷 시스템을 개발, 전 세계 20여 개국 시장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에는 신축 아파트에 적용되어 고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디지털
디스플레이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 소개-디지털 디스플레이
PDP TV
2006년 현재 PDP TV시장에서 우위를 달리고 있는 LG전자는 5세대 수신칩을 통한 완벽한 디지털방송 수신이 가능한 일체형 TV를 중심으로 차세대 기술인 타임머신 기능까지도 내장을 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타임머신 기능은 이제 디지털 TV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 기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또한 화질면에 있어서도 Clear Filter를 채택한 PDP TV를 생산하면서 기존보다도 한층 더 뛰어난 영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LG전자는 60인치의 Full HD제품과, 102인치의 초대형 제품까지도 개발을 성공하였습니다
LCD TV
S-IPS방식을 채택하여 TV로서는 가장 완벽한 화질을 구현을 하는 제품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세계최초 55인치 FullHD 제품의 판매를 시작으로 현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80960&sid=asdfeel&key=%BB%EF%BC%BA%C0%FC%C0%DA
[문서정보]
문서분량 : 35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첨단경영전략lg전자, 엘지전자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 LG전자 STP 4P SWOT분석, 엘지전자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엘지전자 VS 삼성전자.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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