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9일 화요일

[보육교사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조성하기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또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보육교사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조성하기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또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보육교사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보육교사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조성하기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또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2.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환경조성

3. 좋은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교사-유아 상호작용은 교사와 유아가 서로 영향을 미치며 관계를 맺는 과정으로 교육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교수․학습과정에서 일어나는 교사와 유아간의 의사소통을 의미한다. 유아는 주변의 환경 중 유아와 직접 상호작용을 하는 타인 및 사물과의 관계를 통해서, 그리고 일정한 공간 속 자신과 사물이 상호작용하는 관계를 통해 자신의 실체를 인식해 나가게 된다. 여기서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의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이 주고받는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유아에게 있어 교사-유아 상호작용은 경험을 확장시켜주며,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타인의 입장이나 관점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조성하기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