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2일 화요일

최근 교육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하여 설명하고 앞으로의 현장적응 방안을 제시하시오.

최근 교육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하여 설명하고 앞으로의 현장적응 방안을 제시하시오.
최근 교육현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융합.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구매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융합인재교육(STEAM) 설명
1) 융합인재교육의 개념
2) 융합인재교육의 핵심 역량
3) 융합인재교육의 구성요소
2. 융합인재교육의 앞으로의 현장 적응 방안
1) 상황제시
2) 창의적 설계
3) 감성적 체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융합인재교육(STEAM) 설명
1) 융합인재교육의 개념
융합인재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예술(Arts)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이러한 다섯 가지 선봉적 학문 영역들의 통합적 구조화를 시도하는 교육학적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융합인재교육은 미래 지식 정보사회의 국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교육이다. 또 융합인재교육은 과학기술공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융합적 지식에 대
Ⅱ 본론
1. 융합인재교육(STEAM) 설명
1) 융합인재교육의 개념
융합인재교육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예술(Arts)의 머리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로 이러한 다섯 가지 선봉적 학문 영역들의 통합적 구조화를 시도하는 교육학적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융합인재교육은 미래 지식 정보사회의 국가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필수적인 교육이다. 또 융합인재교육은 과학기술공학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융합적 지식에 대
Ⅰ 서론
Ⅱ 본론
1. 융합인재교육(STEAM) 설명
1) 융합인재교육의 개념
2) 융합인재교육의 핵심 역량
3) 융합인재교육의 구성요소
2. 융합인재교육의 앞으로의 현장 적응 방안
1) 상황제시
2) 창의적 설계
3) 감성적 체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융합인재교육의 앞으로의 현장 적응 방안
융합인재교육을 현장에서 제대로 실천하려면 위에서 제시한 여러 가지 구성요소 중 상황제시와 창의적 설계, 감성적 체험 등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융합인재교육 학습의 준거틀을 만들어 현장에 제시하여야 한다. 이러한 준거틀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포함되어야 한다.
1) 상황제시
상황제시는 전체 학습내용을 포함하면서 아동들의 흥미와 관심을 일으킬 수 있는 실생활 상황을 제시하는 것이다. 아동 스스로의 문제로 학습문제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실생활과 연계된 문제 상황을 제시하면 교사 중심에서 아동의 자기 주도적인 수업으로 변하고 자연스럽게 학습에 몰입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단순한 교과 문제가 아닌 제시한 상황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려는 자연스러운 융합이 일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