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14일 목요일

직장에서 실시하는 직원 평가의 사례를 들고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직장에서 실시하는 직원 평가의 사례를 들고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직장에서 실시하는 직원 평가의 사례를.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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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직원 평가의 개념
2. 직원 평가의 사례
3. 직원 평가 사례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직원 평가의 사례
직장에서 실시하는 직원 평가의 사례로는 승진 심사시 서울시 등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면평가제도를 들 수 있다. 다면평가제도는 기존의 평가제도가 주로 상급자에 의한 평가방식에 의존하고 이는 것에 비해 피평정자의 능력과 직무수행을 관찰할 기회가 있는 여러 방면의 사람들이 평가하는 것이다. 즉 어느 개인을 평가할 때 그 개인을 원의 중심에 두고 다수의 평가자가 모든 방향에서 평가하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서
Ⅰ 서론
Ⅱ 본론
1. 직원 평가의 개념
2. 직원 평가의 사례
3. 직원 평가 사례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직원 평가 사례의 장단점
1) 장점
첫째, 다면평가제도는 평가의 객관성, 공정성,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평가자가 많아짐에 따라서 평가가 신중해지고 비교를 통해서 평가결과의 공통점을 찾기가 쉬워진다. 또한, 다면평가제도는 피평가자에 대한 다양한 시각으로부터의 정보획득과 개인의 성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이며 믿을 만한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해 질 수 있다. 따라서 다면평가제는 피평가자에 대한 다양한 시각으로부터의 정보획득과 개인의 성과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가능하도록 하여 피평가자로 하여금 공정하다는 느낌을 갖게 한다.
둘째, 다면평가를 통하여 조직 내 다양한 계층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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