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9일 화요일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7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본 자료는 무역클레임의 다양한 사례와 해결방안을 소개한 자료로 무역클레임의 정의, 클레임의 원인, 클레임의 종류, 클레임의 내용, 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클레임의 해결방안, 무역클레임 사례 4가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 차]

1. 무역 클레임의 정의
2. 클레임의 원인
(1) 직접적 원인
(2) 간접적 원인
3.클레임의 종류
4.클레임의 내용
5.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 통지와 제기
6.클레임의 해결방안
7.무역클레임 사례 4가지
8.종합적인 결론

[본 문 내 용]

5. 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 통지와 제기

0 무역 클레임 제기 기한

클레임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기할 것’ 이라고 명시.

명시되지 않은 경우 , 유럽과 미국의 상관례는 통상적으로 물품 수령 후 상당한 기간 내(Within reasonable time)

우리나라 - 물품수령을 하고 난 뒤 지체없이 검사 , 하자가 발견되는 즉시 클레임 제기. 하자를 즉시 발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물품수령 후 6개월 이내

고의적 하자의 경우에는 물품 인수일로부터 10년 이내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