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 |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ppt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분량 : 27 페이지 /ppt 파일 |
설명 : 본 자료는 무역클레임의 다양한 사례와 해결방안을 소개한 자료로 무역클레임의 정의, 클레임의 원인, 클레임의 종류, 클레임의 내용, 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클레임의 해결방안, 무역클레임 사례 4가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
[목 차] 1. 무역 클레임의 정의 2. 클레임의 원인 (1) 직접적 원인 (2) 간접적 원인 3.클레임의 종류 4.클레임의 내용 5.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 통지와 제기 6.클레임의 해결방안 7.무역클레임 사례 4가지 8.종합적인 결론 [본 문 내 용] 5. 무역클레임 절차와 대응조치 - 통지와 제기 0 무역 클레임 제기 기한 클레임은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기할 것’ 이라고 명시. 명시되지 않은 경우 , 유럽과 미국의 상관례는 통상적으로 물품 수령 후 상당한 기간 내(Within reasonable time) 우리나라 - 물품수령을 하고 난 뒤 지체없이 검사 , 하자가 발견되는 즉시 클레임 제기. 하자를 즉시 발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물품수령 후 6개월 이내 고의적 하자의 경우에는 물품 인수일로부터 10년 이내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6년 3월 29일 화요일
무역클레임 사례와 해결방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