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9일 화요일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시오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시오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자의 특성
1) 인지적 특성
2) 신체적 특성
3) 심리적 특성
2. 학습자로서의 본인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성인학습자의 특성은 학습 성과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평생교육에서 성인학습자들은 개인마다 성장한 배경, 생활방식, 추구하는 목표 등 다방면에서 다르므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학습내용, 학습 목표, 학습장소, 학습기간 등은 각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평생교육의 교수전략에서는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교육과정이 운영되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자의 인지적, 신체적, 심리적 특성을 참고로 하여 학습자로서의 자신의 특성과 효율적 학습전략을 기술하고자 한다.
<중략>
2) 신체적 특성
성인기의 변화에서 신체적인 측면에 있어서는 성인들의 교육 가능성과 직결되는 부분인 노화에 초점을 주어지고 있다.
(1) 성장의 둔화와 함께 신체적 기능이 서서히 쇠퇴한다. 성인들의 노화는 일시적으로 한 번에 일어나는 것도 아니며, 노화가 진행된다고 해서 학습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성인기의 신체적 노화에 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여 성인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
(2) 학습능력이 급격히 저하된다는 속설이었지만 최근 지능연구는 이런 통설 부정한다. 성인기 노화에서 가장 현저하게 이루어지는 변화인 시력변화로 인한 지각능력 감퇴와 청력의 감소, 신경계통의 노화, 신체적 질병에 대한 영향, 지능 및 기억력 감퇴 등이 성인들의 생활 및 학습에 영향을 미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