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16일 목요일

[외식산업의이해 3학년 공통]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외식의 정의를 간략히 설명하고, 최근 국내 음식배달의 대중화 현상을 놓고 볼 때 외식사업을 어떻게 정의하는 편이 타당할지

 

[외식산업의이해 3학년 공통]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외식의 정의를 간략히 설명하고, 최근 국내 음식배달의 대중화 현상을 놓고 볼 때 외식사업을 어떻게 정의하는 편이 타당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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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외식산업의이해 3학년 공통]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외식의 정의를 간략히 설명하고, 최근 국내 음식배달의 대중화 현상을 놓고 볼 때 외식사업을 어떻게 정의하는 편이 타당할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15점)
2. 자신의 인생 경험에서 가장 옛날 기억 속에 했던 외식과 가장 최근의 외식 활동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각 하나씩 설명하고, 예전과 지금의 외식 활동에 가장 큰 차이점은 어떤 것들인지 서술하시오.(15점)
Ⅰ. 서론

Ⅱ. 본론

1. 외식의 정의

2. 최근 국내 음식배달의 대중화 현상을 놓고 볼 때 외식사업을 어떻게 정의하는 편이 타당할지 자신의 의견
1) 미식을 추구하는 식문화
2) 건강을 위한 식생활
3) 웰빙 문화

3. 자신의 인생 경험에서 가장 옛날 기억 속에 했던 외식

4. 가장 최근의 외식 활동

5. 예전과 지금의 외식 활동에 가장 큰 차이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 · 경제 · 문화의 환경변화에 따라 복합 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국의 외식사업은 1979년 롯데리아의 개점을 시작으로 주로 단순한 메뉴중심의 유형적인 상품 판매에 초점을 맞추었다. 1980년대의 빠른 경제성장과 86년 아시안 게임, 88년 올림픽 게임을 계기로 국내의 외식시장은 높은 수준의 인적 서비스를 내세운 무형상품의 가치를 높이기 시작했다. 오늘날 외식산업은 전체적인 시장규모의 확대와 단순히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역할에서 탈피하여 음식과 서비스의 제공, 분위기의 구성, 가치의 창출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개념으로 발전하였다. 음식점에서의 주체는 요리지만 산업화된 현대의 음식점의 개념은 요리뿐만이 아닌 인 · 물질적 서비스,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의한 분위기의 제공, 각종 편리성 등 복합된 문화를 제공하는 식 공간으로서 외식업 등 용어의 사용은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고 무한한 발전이 기대되는 "외식산업"이라는 통일되어 사용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외식의 정의를 간략히 설명하고, 최근 국내 음식배달의 대중화 현상을 놓고 볼 때 외식사업을 어떻게 정의하는 편이 타당할지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자신의 인생 경험에서 가장 옛날 기억 속에 했던 외식과 가장 최근의 외식 활동은 어떤 것이 있는지 각각 하나씩 설명하고, 예전과 지금의 외식 활동에 가장 큰 차이점은 어떤 것들인지 서술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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