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4일 화요일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용을(기능적기술, 개념적기술, 인간적기술)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사회복지사로서 관리기술영역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용을(기능적기술, 개념적기술, 인간적기술)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사회복지사로서 관리기술영역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논리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용(기능적 기술, 개념적 기술, 인간적 기술)
2. 논리적 근거를 통한 사회복지사로서 관리기술영역의 내용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용(기능적 기술, 개념적 기술, 인간적 기술)
Katz는 사회복지행정ㆍ관리자의 기술을 논의하면서 행정ㆍ관리자가 가져야 할 기술에는 기능적 기술 혹은 전문기술, 개념적 기술, 그리고 인간적 기술이 있음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행정ㆍ관리자의 수준에 따라 이들 각 기술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행정에 있어 관리기술영역의 내용(기능적 기술, 개념적 기술, 인간적 기술)
2. 논리적 근거를 통한 사회복지사로서 관리기술영역의 내용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논리적 근거를 통한 사회복지사로서 관리기술영역의 내용을 습득해야 하는 이유
사회복지사들은 자신들의 전문적인 업무영역 외에 행정가로서의 업무도 맡게 된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들은 관리기술영역을 습득해야 하다. 하지만 사회복지사는 행정업무에 착수하기 전에 많은 기회와 도전에 직면하게 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