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30일 월요일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에 있어 자기주도학습과 자기효능감의 개념
1) 자기주도학습의 개념
2) 자기효능감의 개념
2.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성인학습에 있어 자기주도학습과 자기효능감의 개념
1) 자기주도학습의 개념
자기주도적 학습은 학습자의 자율성에 기반하여 학습의 운영에 대해서 책임을 갖는 형태를 강조하는 것으로 고립된 조건에서 학습자가 혼자서 학습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개별학습도 자기주도적 학습의 특징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성인교육에서 언급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은 학습의 개별성을 강조하기보다 학습자의 권한과 자율성에 더 주목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집단학습에 참여하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에 있어 자기주도학습과 자기효능감의 개념
1) 자기주도학습의 개념
2) 자기효능감의 개념
2.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성인학습자의 자기주도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첫째, 자기주도적 학습을 통하여 성인은 자신의 학습활동에 대한 자신감으로 대변할 수 있는 자기효능감을 향상할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은 인본주의 철학의 입장을 근간으로 하는 개념이다. 인간은 본성적으로 선하고 자율적이며 무한한 성장의 잠재력을 갖고 있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스스로 책임을 가지고 판단할 때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높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의미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자기주도성이 발휘되어야 하고 이러한 자기주도성이 발휘된다면 자기 행동에 대한 믿음이 생겨 자기효능감이 향상되게 되는 것이다.
둘째, 자기효능감이 높은 성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