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28일 월요일

<<[행정학과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행정학과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11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행정학과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과정이론의 내용 1) Vroom의 기대이론 2) Skinner의 학습이론(순치이론) 3) Adams의 공정성이론 4) Locke의 목표설정이론 2. 과정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 1) 순치이론(학습이론) 2) 스키너의 학습이론 조작적 조건형성(순치이론)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변별 자극(소거, 반응의 일반화) (3) 강화와 벌 3.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1) 동기의 개념 (1) 내재적 동기 유발 (2) 외재적 동기 유발 2) 동기의 기능 3) 동기이론 4)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4.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평가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순치이론)은 조건 반응을 외적자극에 의하여 야기된 반응으로 보지 않고 유기체가 자신의 욕구수준이나 외부의 환경에 따라 행동을 달리하는 것으로 보았다. Skinner는 유기체가 먼저 반응을 하게 한 다음에 강화를 주는 방식에 의해 행동을 유발시켰다. Skinner는 자신이 고안한 스키너 상자(Skinner box)를 통해 이론을 정교화 하였다. 상자 안의 쥐가 지렛대를 누르면 배식 장치에서 먹이가 나오도록 하였다. 즉 쥐가 먹이라는 자극, 강화물을 얻기 위해 지렛대를 누르는 반응을 통해서 이후 기대할 수 있는 자극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기존의 행동 형성에 있어 환경에 순응할 수 밖에 없었던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수동적인 입장과는 다른 접근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겠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영어일기-여름방학,주말,기타배우기 영작문 3편 + 번역문>>일기영작문,영어 영작문,영어 작문,영어일기 주제,영어일기 예문,영어일기 쓰는법,초등학생,중학생,고등학생,대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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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학과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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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행정학과 공통]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과정이론의 내용
1) Vroom의 기대이론
2) Skinner의 학습이론(순치이론)
3) Adams의 공정성이론
4) Locke의 목표설정이론

2. 과정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
1) 순치이론(학습이론)
2) 스키너의 학습이론 조작적 조건형성(순치이론)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변별 자극(소거, 반응의 일반화)
(3) 강화와 벌

3.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1) 동기의 개념
(1) 내재적 동기 유발
(2) 외재적 동기 유발
2) 동기의 기능
3) 동기이론
4)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4. 순치이론(학습이론)을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평가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조작적 조건형성 이론(순치이론)은 조건 반응을 외적자극에 의하여 야기된 반응으로 보지 않고 유기체가 자신의 욕구수준이나 외부의 환경에 따라 행동을 달리하는 것으로 보았다. Skinner는 유기체가 먼저 반응을 하게 한 다음에 강화를 주는 방식에 의해 행동을 유발시켰다. Skinner는 자신이 고안한 스키너 상자(Skinner box)를 통해 이론을 정교화 하였다. 상자 안의 쥐가 지렛대를 누르면 배식 장치에서 먹이가 나오도록 하였다. 즉 쥐가 먹이라는 자극, 강화물을 얻기 위해 지렛대를 누르는 반응을 통해서 이후 기대할 수 있는 자극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기존의 행동 형성에 있어 환경에 순응할 수 밖에 없었던 고전적 조건화 이론의 수동적인 입장과는 다른 접근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정이론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 이론에 속하는 순치이론(학습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인간의 동기이론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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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것입니다.
각 영작문마다 번역문이 있기 때문에 이해하시고 자신에게
적합한 표현을 참고하시기에도 좋습니다.
목차
DAY 1. 여름방학
DAY 2. 따분한 주말
DAY 2. 기타 배우기


The summer vacation began! there are many things i want to do. Traveling, Computer game, Camping and Reading etc... there are many plans i had in mind. First, what i want to do most is treveling. Once, i will decide where to go by talking with my friends. Personally, The destination that i think is Busan.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하고싶은 일들이 정말 많다. 여행가기, 컴퓨터 게임, 캠핑, 독서 등등... 생각해 둔 계획들이 참 많다. 먼저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여행을 가는 일이다. 먼저 친구들과 함께 상의하여 어디로 갈 것인지를 정할 것이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여행지는 부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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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학령기청소년기로 논하시오0k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학령기청소년기로 논하시오0k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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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학령기청소년기로 논하시오0k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Ⅰ. 서 론

우리 몸은 백혈구가 왕성한 활동을 하여 몸에 이상이 생기면 이에 해당하는 면역세포가 왕성한 활동을 하여 몸을 해치는 나쁜 세포를 막아 내기도 한다. 면역세포는 인체의 건강을 지키는 백혈구들 중에서 특정한 역할을 담당하는 각각의 백혈구들을 말한다. 백혈구는 호중구, 림프구, 단핵구, 호산구, 호염기구의 5가지로 구분된다. 이러한 백혈구의 왕성한 활동은 암세포를 제압하고 몸에 면역력을 키우지만 이와 반대로 백혈구가 제 기능을 못할 경우에는 몸에 면역력이 떨어져 암세포의 왕성한 활동으로 인한 결국 죽음의 이르게 된다.
황달은 공막, 손톱, 피부와 눈 결막 등에 주로 나타난다. 그러면 부모의 경우 당황하게 된다. 대부분 아기의 표피가 탈락할 때쯤 피부가 노랗게 황색으로 변하게 된다. 이는 피부뿐만 아니라 눈의 결막, 내장, 뇌 세포까지도 노랗게 물들게 되어 당황증상으로 나타나는데 정상아로 태어난 아이보다 미숙아가 황달증세가 심하게 나타나게 된다. 황달이 생후 36시간 내에 발바닥까지 노랗게 된다든지 혹은 2주일 이상 지속되면 일단은 병적인 황달로 보아야 한다. 간호사의 경우에는 중환아의 몸상태와 건강상태를 일일이 체크하여 학부모와 아동에게 전해 주어야 한다. 그래야 아동등 자신의 회복상태에 다라 심리적인 안정을 얻을 수 있고 병원에 나갈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될 것이다
이 장에서는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Ⅱ. 본 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의 죽음에 대한 개념
(1) 유아기/학령전기
(2) 학령기
(3) 청소년기
2)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의사소통에 유의할 점 논함
(1) 유아기/학령전기
(2) 학령기
(3) 청소년기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1) 고위험 신생아의 개념
(1) 저체중출생아(미숙아)
(2) 고위험 신생아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1) 신체크기(size)에 따른 분류
(2) 재태기간에 따른 분류
(3) 사망률(mortality)에 따른 분류
3)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① 저체중출생아 출산의 예방
② 모체 감염에 의한 고위험 신생아 출산의 예방
4)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체액의 구성
2) 체액의 이동기전
3) 성장에 따른 체액량의 변화
3) 중환아 아동의 간호중재
4)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1) 정맥내 주입
(2) 위장관 주입
(3) 수분소실의 측정
(4) 비위관 배출
(5) 상처배액체계
(6) 흉부도관배액체계
(7) 기타체액소실

Ⅲ. 결 론

참고자료

김상준 외(2012) 외과학, 군자출판사
김명자 외(2010), 기본 간호학, 현문사
박정숙 외(2006), 성인간호학1,2, 초판 엘스비어코리아
소명숙외 6명(2008), 인체생리학, 고문사
함미영 외(2009), 기본간호학 1,2 수문사
홍창의(2011). 소아과학(7판), P.121~136. 대한교과서, 서울
홍경자 외(2012). 아동간호Ⅰ(6판) P.511~516, P.530~543. 수문사, 서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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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기 연구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연구방법의 기초가 되는 관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정리하시오.

영아기 연구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연구방법의 기초가 되는 관찰의 중요성과 방법에 대해 정리하시오.
영아기 연구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연구.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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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연구방법
1) 종단적 연구방법
2) 횡단적 연구방법
3) 순차적 연구방법
4) 사례연구방법
2. 관찰의 중요성과 방법
1) 관찰의 중요성
2) 관찰의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영아는 라틴어의 ‘말을 하지 않음’에서 유래된 용어로서 언어가 없는 시기라는 의미에서 사용되고 있다. 영아기의 정의와 구분은 연구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Hunlock은 출생 후 2주에서 2세까지를 영아기라고 하였고 Buhlersms는 출생에서 3세까지를 영아기라고 하였다. 일반적으로 영아기는 출생에서 2세까지의 시기를 말하며 그 중에서도 출생 후 4~5주 동안은 신생아기로 구분하며, 6개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 연구방법
1) 종단적 연구방법
2) 횡단적 연구방법
3) 순차적 연구방법
4) 사례연구방법
2. 관찰의 중요성과 방법
1) 관찰의 중요성
2) 관찰의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영아기 연구방법
1) 종단적 연구방법
종단적 접근법에서는 같은 영아가 오랜 기간에 걸쳐 연구대상이 되는 것이다. 모든 피험자들은 동일한 시기에 출생하고 동일한 사회문화적 환경 내에서 성장했으므로 종단적 접근법은 영아발달연구에서 규명하려고 하는 연령변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따라서 횡단적 접근법에서는 알 수 없는, 성장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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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어불문학과 공통] B. 바슐라르의 상상력에 대해 서술하시오

[불어불문학과 공통] B. 바슐라르의 상상력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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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불어불문학과 공통] B. 바슐라르의 상상력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상상력의 의미

2. 가스통 바슐라르 (Gaston Bachelard, 1884-1962)

3. 바슐라르의 상상력
1) 상상력의 창조적 가치
2) 상상력의 발전적 변화

4. 바슐라르의 물질 상상 이론과 4원소론
1) 형태적 상상력
2) 물질적 상상력
3) 역동적 상상력

5. 바슐라르의 이미지의 현상학

6. 바슐라르의 원형론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상상력의 의미

2. 가스통 바슐라르 (Gaston Bachelard, 1884-1962)

3. 바슐라르의 상상력
1) 상상력의 창조적 가치
2) 상상력의 발전적 변화

4. 바슐라르의 물질 상상 이론과 4원소론
1) 형태적 상상력
2) 물질적 상상력
3) 역동적 상상력

5. 바슐라르의 이미지의 현상학

6. 바슐라르의 원형론

7.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우리는 일상에서 상상력에 대해 쉽게 이야기하지만 그 개념을 뚜렷하게 정의하기란 쉽지 않다. 사전에서는 실제로 경험하지 않는 현상이나 사물에 대하여 마음속으로 그려보는 힘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나 일반적으로 독창성, 창의성을 말할 때, 혹은 실재하지 않는 것의 허구, 몽상이나 지각을 일컫기도 하는 등의 뜻을 다의적으로 쓰고 있기 때문이다. 상상력의 의미가 달라짐에 따라 교육에 적용이 다르듯이 상상력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우선, 바슐라르 이전의 학자들의 상상력에 대한 논의를 살펴보며 상상력 개념을 규정하고자 하는데 바슐라르에 이르러서야 그 가치를 높이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바슐라르의 상상력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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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교수학습 유형 중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이를 현장에서 교수법으로 활용 시 적용 가능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영유아교수학습 유형 중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이를 현장에서 교수법으로 활용 시 적용 가능한 사례를 제시하시오.
영유아 교수학습 유형 중 협동학습과.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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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영유아 교수학습 유형 중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이를 현장에서 교수법으로 활용 시 적용 가능한 사례를 제시하였다.
Ⅰ. 서론
Ⅱ. 본론
1.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과 차이점
1)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
2)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차이점
2.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적용사례
1) 협동학습의 적용사례
2) 탐구학습의 적용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론
학습유형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다. 협동학습은 학습능력이 각기 다른 유아들이 공통적인 학습목표를 향해서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학습방법으로 집단 구성원들의 성공적 학습을 위해서 서로 격려하고 도움을 주기도 하면서 학습의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다. 탐구학습은 교사가 지식을 전달하기보다는 유아 스스로 발견하게 되는 법칙이나 과정에 중점을 두는 방법으로 여러 가지 학습 자료들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이 과정에서 탐구적인 사고방법을 배워가는 것으로 새로운 학습내용을 좀 더 심도 깊게 이해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영유아 교수학습 유형 중 협동학습과 탐구학습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분석하고 이를 현장에서 교수법으로 활용 시 적용 가능한 사례를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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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기후변화 문제해결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방송통신대 2016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기후변화 문제해결
[생명과환경]X 2016-3-2 생명.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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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2016년 생명과환경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에 대한 논제를 자신의 생각과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완벽한 답을 제시해 놓았습니다.
> 기후변화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그에 따라 인류가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인지를 참고하시기 편하게 작성했습니다.
> 생명과 환경 과제물 참고시 좋은 아이디어를 얻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I. 생명과환경 들어가기

II. 본 론
1. 기후변화
(1) 기후변화 정의
(2) 기후변화의 주요 원인인 온난화
(3) 기후변화 문제해결의 어려움
(4) 기후변화 협약
(5) 기후변화 해결을 위한 논쟁
2.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제언
(1) 기후변화에 대한 연구 확대
(2) 지속 가능한 도시 기준 마련
(3) 대체에너지라는 대안 마련
(4) 대량공급 대량소비의 패러다임에서 탈피
(5) 기후변화 협약에 적극 참여

III. 결 론

IV. 참고문헌

생명과환경: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A4용지 5장 내외로 전개하시오.
I.생명과환경 들어가기
생명과 환경이 인류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인류가 더 발전된 생활을 가져오고 성장을 계속하는 생활을 추구하면서 편리함과 물질적 풍요로움을 위한 자연의 무분별한 개발, 환경 파괴, 에너지 자원의 과도한 소비 증가 등으로 인한 기후변화가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기후변화가 인류 생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할 시점이다. 현재 인류는 평균기온의 상승, 온대에서 아열대 기후로의 변화, 대기 불안정에 따른 국지성 호우 증가, 여름철 폭염 일수의 빈도 및 강도 증가, 가뭄, 해수면 상승, 온실가스 농도 증가 등 여러 가지 기후변화 현상에 의해 불확실성의 세계로 들어가고 있다. 이러한 기후변화 위험성 점차 커지고 있지만 아직 우리 인류는 중장기적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생명과환경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논제를 통해 인류는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지를 본인의 견해를 포함해서 기술해 보도록 할 것이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 인류가 어떻게 하면 기후변화를 늦추면서 미래 인류를 더욱 살기 좋게 만들어 갈 수 있을지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II. 본 론
1. 기후변화
(1) 기후변화 정의
기후변화란 평균 기후 값과 최근 기후 값의 차이가 통계적으로 다르다는 것이 인정된 것을 의미한다. 여기에서 평균 기후 값은 30년 동안의 날씨 변화를 기록한 자료를 근거로 산출한 날씨 자료의 평균치이다. 기상이변 또는 이상기후란 과거 30년 동안 한 번도 관측되지 않았던 기후 상태가 나타난 것을 의미한다. 이상기상은 짧은 기간 중 사회나 인명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현상으로 과거 30년에 걸쳐 관측되지 않았던 특이한 날씨가 1개월 이상 지속된 경우를 의미한다. 지구 온난화는 대륙과 바다의 평균온도가 상승하는 현상으로 지구표면의 온도상승은 해수면의 상승을 초래하고 이로 인하여 강수량과 시기가 변화되어 가뭄, 홍수 등을 일으키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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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2016-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고 각각의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 및 과학적근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방통대 2016-1) 건강한 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3가지 이상)을 상세히 기술하고 각각의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 및 과학적근거를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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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 간호학과 4학년 생활과건강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건강한 생활양식
(1) 식단조절
(2) 운동
(3) 명상
2. 효과
(1) 식단조절
(2) 운동
(3) 명상
3. 과학적 근거
(1) 식단조절
(2) 운동
(3) 명상
Ⅲ. 결 론
참고문헌

1. 건강한 생활양식

1) 식단조절

인간은 제각각 타고난 체형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남들과 같은 방법으로 몸매관리를 하면 실패하는 것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자신의 체형을 안다면 좀 더 쉽게 몸매관리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체형에 맞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적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면 누구나 건강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작성자는 내배엽 체형이다. 소화계가 발달하여 지방이 많은 비만 체형이 된다고 한다. 이러한 이유로 다른 체형에 비해 체중 유지를 위해 항상 다이어트에 신경 써야 한다. 작성자는 “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며 속상해 하기도 하는데 사실 억울한 마음이 들 수도 있다. 슬프게도(?) 신체적 움직임이 적고 식사량이 많은 작성자는 다른 체형과 똑같은 칼로리의 음식을 먹는다 하여도 살이 더 잘 찐다.
작성자는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기 때문에 지방섭취를 제한하고 있다. 야채를 먹는다. 식이섬유가 많은 야채나 나물 등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의 대부분을 소장 끝에서(대장과 만나는 지점) 흡수하느냐, 아니며 대변으로 나가느냐의 기로에 있을 때 식이섬유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하고 대변으로 배출되도록 돕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권하고 있다. 그러므로 식이섬유가 많으면 콜레스테롤이 더 많이 빠져나오게 되지만, 식이섬유가 적게 되면 콜레스테롤은 오히려 더 많이 쌓이게 될 것이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